본문 바로가기
📙수업일기/효주쌤의 학급살이😜😜

[2021.9.3.(금)] 쉐이크보틀 만들기

by 효주쌤의 학교만물상 2021. 9. 3.

💛국어: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

💛미술: 쉐이크보틀 만들기

 

국어 시간, 2차시 수업으로 관용 표현 뜻을 추측하는 시간을 가졌다.

보기에 있는 관용 표현 중

아래의 뜻을 보고 어울리는 것을 찾아서 적어보았다!

다 맞추면 사탕 나눔 한다고 하였더니... 어찌나 열심히...

결국 아이들끼리 서로 의논을 하여서 대부분의 친구들이 다 맞추었다!

하지만 어려워하는 관용 표현도 있었기에 예를 들어서 짚어주면서 한 차시가 흘러갔다.

[2단원 계획]

1차시: 교과서 속 관용 표현 찾기

2차시: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

3차시: 관용 표현 카드 놀이하기

4차시: 관용 표현 그림 마피아

5~6차시: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나의 꿈 소개하기

7~8차시: 우리반에 어울리는 관용 표현 찾기 



(📖국어 2단원)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 (tistory.com)

 

미술 시간에는 쉐이크보틀 만들기-!

2년 전에 만들어본 것인데 뒷 게시판을 꾸미기에 아주 예뻐서 이번해도 역시나 해본!

보틀 안에 도안이 있는 것도 예쁘지만,

없이 아이들이 직접 꾸밀 수 있는 것이 더 좋아서 올해는 그렇게 하기로!

완성 작품은 역시나 멋있었다^0^

(도안은 인디스쿨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~!)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