💛국어: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
💛미술: 쉐이크보틀 만들기
국어 시간, 2차시 수업으로 관용 표현 뜻을 추측하는 시간을 가졌다.
보기에 있는 관용 표현 중
아래의 뜻을 보고 어울리는 것을 찾아서 적어보았다!
다 맞추면 사탕 나눔 한다고 하였더니... 어찌나 열심히...
결국 아이들끼리 서로 의논을 하여서 대부분의 친구들이 다 맞추었다!
하지만 어려워하는 관용 표현도 있었기에 예를 들어서 짚어주면서 한 차시가 흘러갔다.
[2단원 계획]
1차시: 교과서 속 관용 표현 찾기
2차시: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
3차시: 관용 표현 카드 놀이하기
4차시: 관용 표현 그림 마피아
5~6차시: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나의 꿈 소개하기
7~8차시: 우리반에 어울리는 관용 표현 찾기
(📖국어 2단원) 관용 표현 뜻 추측하기 (tistory.com)
미술 시간에는 쉐이크보틀 만들기-!
2년 전에 만들어본 것인데 뒷 게시판을 꾸미기에 아주 예뻐서 이번해도 역시나 해본!
보틀 안에 도안이 있는 것도 예쁘지만,
없이 아이들이 직접 꾸밀 수 있는 것이 더 좋아서 올해는 그렇게 하기로!
완성 작품은 역시나 멋있었다^0^
(도안은 인디스쿨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~!)
반응형
'📙수업일기 > 효주쌤의 학급살이😜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1.9.7.(화)] 관용 표현 사진 찍기 (0) | 2021.09.07 |
---|---|
[2021.9.6.월] 주말나누기&칼림바연습 (0) | 2021.09.06 |
[2021.9.2.(수)] 교과서 속 관용 표현 찾기 (0) | 2021.09.02 |
[2021.9.1.(수)] 앉아서 세계 여행 (0) | 2021.09.01 |
[2021.8.31.화] 모둠 깃발&책 쌓기 (0) | 2021.08.3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