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학년 5월 4주~6월 2주(주제: 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)
이번에는 국어 8단원과 9단원을 엮어
8단원의 내용을 배운 후, 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 수업을 해볼 예정입니다!
8단원에 나오는 글들을 모두 지나칠 수 없기에,
교과서의 내용도 충분히 다룰 예정이라 3주로 잡았어요-!
(공개수업이 다음주에 예정되어 있어서 진도를 다 못나갈 거 같기도 하고..ㅠㅠ)
이번 단원도 차근차근~ 해봅시다!
●국어 8단원) 인물의 삶을 찾아서
●국어 9단원) 마음을 나누는 글을 써요
1~2차시. 국어 8단원) 「책이 주는 선물을 받고 싶은 어린이들에게」 읽고 문제 해결
3~4차시. 국어 8단원) 「하여가」 + 「단심가」 배우기 → 지니스쿨 역사 영상
이방원과 정몽주 생각 읽기
5~6차시. 국어 8단원) 이순신의 명량해첩 조사하기 → 활동지(명량해첩)
7~9차시. 국어 8단원) 「제게 12척의 배가 있으니」 읽고 문제 해결하기
10~11차시. 국어 9단원) 이순신 장군에게 편지쓰기 → 활동지(편지지)
12~13차시. 국어 8단원) 「버들이를 사랑한 죄」 읽고 문제 해결하기
14~15차시. 국어 8단원) 「나무를 심는 사람」 읽고 문제 해결하기
16~17차시. 국어 8+9단원) 「나무를 심는 사람」 자신과 삶과 연관하여 글 짓기→ 활동지(편지지)
18~21차시. 책 1권 읽기
22~23차시. 책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한 인물 소개서 쓰기→ 활동지(인물 소개서)
24차시. 인물 소개서 발표하기
반응형
'💡수업 자료 > 📚6학년 교육과정 재구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-2 사회 1단원 중심 (0) | 2021.09.03 |
---|---|
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학년 5월 2~3주(주제: 우리말 실태조사) (0) | 2021.05.09 |
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학년 4월 3~4주(주제: 투표의무제) (0) | 2021.04.15 |
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학년 4월 1~2주(주제: 삼권 분립) (0) | 2021.04.02 |
[📚교육과정 재구성] 6학년 3월 4~5주(주제: 나를 찾아서) (0) | 2021.03.18 |
댓글